본문 바로가기
취업 자료

면접에서 단점을 물어보면, 이렇게 답변하세요. - 나의 약점/단점 잘 보완해 설명하기 [면접 질문/성격의 단점 모음집 -2]

by 오늘leo 2024. 1. 2.
728x90
반응형

 

#면접질문 #성격의장단점 #단점 #약점

 

[면접 질문/성격의 단점 모음집 -2]

면접에서 이렇게 말하세요 

-  나의 약점/단점 잘 보완해 설명하기

(인용 : 잡코리아)

 


성격의 단점 #11  거절을 잘 못한다.

저는 마음이 약하고 정에 이끌리는 편이라,

지인과 친구의 부탁을 잘 거절하지 못해

여러 번 돈이나 물건을 빌려주고 받지 못한 적이 종종 있었습니다.

그래서 상대방의 부탁에 거절을 할 때 기분이 나쁘지 않게

거절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배우고 있습니다.

 

 

성격의 단점 #12 성격이 급하다.

저는 뭐든 빨리빨리 처리해야 직성이 풀리고,

일을 남겨둬야 하는 상황이 발생하면,

잠을 이루지 못할 정도로 성격이 급한 편입니다.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항상 메모하고

두 번 체크하는 습관을 기르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성격의 단점 #13 결단력이 부족하다.

저는 결단력이 부족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정에 이끌려서 더 단호해야 할 때

그렇지 못했던 경험들이 종종 있었기 때문입니다.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앞으로는 조금 더 단호해지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성격의 단점 #14 말수가 부족하다.

평소 수줍음을 많이 타서

다소 말수가 적은 것이 단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을 할 때는 누구보다 적극적으로 다가가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성격의 단점 #15  시간이 조금 더 소요된다.

매사에 너무 신중하게 생각하는 버릇이 있어

어떠한 일을 처리하는 데 시간이 좀 더 소요됩니다.

이러한 단점을 누구보다 더 잘 알고 있기에

추진력과 결단력을 기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어떠한 일을 처리할 때 시간을 계속해서 생각하며 일을 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성격의 단점 #16 완벽주의적인 성향

저는 작은 실수를 용납하지 않는 완벽주의적인 성향이 있어 업무속도가 늦은 편입니다.

그래서 저는 남들보다 더 빨리 일을 시작하고, 미루지 않도록 노력합니다.

또한, 마감기한을 지키기 위해 평소에 계획성 있게 일을 분배하여 진행합니다.

 


 

 

성격의 단점 #17 냉정한 첫인상

첫인상이 냉정하다는 평가를 많이 받습니다.

그러나 조금만 저와 대화를 하다 보면, 그런 평가는 금방 없어지곤 합니다.

냉정한 모습은 저의 본 모습이 아닙니다.

 

 

 

성격의 단점 #18 남에게 싫은 소리를 하지 못한다.

단점은 냉정하지 못하여 남에게 싫은 소리를 하지 못한다는 게 저의 단점입니다.

이 부분이 저에게 단점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기 때문에 냉정하게 대처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성격의 단점 #19 인정이 많다.

 

인정이 많다는 게 저의 장점이자 단점입니다.

정이 많아서 주변 사람들을 다 챙기기 때문에

저 자신의 일에 소홀해질 수도 있다는 단점이 생기곤 합니다.

그래서 우선순위를 정해서 행동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정말 오랜만에 올라온 2탄이었는데요!

3탄에서도 동일하게 성격의 단점 면접 답변 예시 모음집이 이어집니다.

 

나의 단점 중에서 제일 직무에 치명적이지 않은 단점을 골라서

자소서와 면접에서 잘 응용해봅시다:)

같이 화이팅해요!!!

 

 

<다른 예시도 확인하러 가기>

 

 

면접에서 단점을 물어보면, 이렇게 답변하세요. - 나의 약점/단점 잘 보완해 설명하기 [면접 질문

#면접질문 #성격의장단점 #단점 #약점 [면접 질문/성격의 단점 모음집 -3] 면접에서 이렇게 말하세요 - 나의 약점/단점 잘 보완해 설명하기 (인용 : 잡코리아) 성격의 단점 #20 술을 마사지 못한다.

pwangji-holic.tistory.com

 

면접에서 단점을 물어보면, 이렇게 답변하세요. - 나의 약점/단점 잘 보완해 설명하기 [면접 질문

#면접질문 #성격의장단점 #단점 #약점 [면접 질문/성격의 단점 모음집 -1] 면접에서 이렇게 말하세요 - 나의 약점/단점 잘 보완해 설명하기 (인용 : 잡코리아) 성격의 단점 #1 지나치게 신중함 조금

pwangji-holic.tistory.com

 

 

 

이제 그만 고민하고 바로 자소서에 쓸 장점 문장 보러 가기

https://pwangji-holic.tistory.com/91

 

[장점 문장 뽑아쓰기] 자소서에 바로 쓸 수 있는 장점, 면접 시 이야기할 수 있는 예시 120가지 - 2

[장점 문장 뽑아쓰기] 자소서에 바로 쓸 수 있는 장점, 면접 시 이야기할 수 있는 예시 120가지 - 2 (취업 필수 자료) 안녕하세요 성격의 장단점 나의 장점과 단점을 말하면 되니까 쉬운 것 같기도

pwangji-holic.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