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면접에서 단점을 물어보면, 이렇게 답변하세요. - 나의 약점/단점 잘 보완해 설명하기 [면접 질문/성격의 단점 모음집 -1]

by 오늘leo 2023. 1. 10.
728x90
반응형

#면접질문 #성격의장단점 #단점 #약점

 

[면접 질문/성격의 단점 모음집 -1]

면접에서 이렇게 말하세요 

-  나의 약점/단점 잘 보완해 설명하기

(인용 : 잡코리아)

 


 

 

성격의 단점 #1 지나치게 신중함

조금은 신중한 편이라는 것이 저의 단점입니다.

일을 시작하기 전에 여러모로 따져보고 옳다 싶으면 시작하기에

조금 늦은 면이 있으나, 저는 늘 신중하게 판단을 내리기 때문에

일의 결과는 좋게 나오는 편입니다.

 

성격의 단점 #2 지나치게 몰입

저는 한 가지에 몰입하면, 다른 것은 잊고 지나칠 때가 있습니다. 이것이 저의 단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중요한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친한 친구의 생일을 잊는다는 등의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저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메모하고 기록하는 습관을 성인이 되면서 실천하고 있습니다.

하루일과를 시작할 때, 일적인 부분 외에 다른 역할로써 해야 하는 일들이 있는지 항상 체크합니다.

 

 

성격의  단점 #3 지나치게 원칙준수 #4 융통성 부족

조금의 변칙을 사용하면 쉽게 끝낼 수 있는 길이 있는데도 지나치게 원칙을 준수하려는 편입니다.

그래서 융통성이 부족한 게 아니냐는 말을 가끔 듣기도 합니다.

그래서 제가 속한 그룹의 멘토나 선배들에게 노하우를 여쭙고,

많은 자료수집을 통해 효율성 있게 일을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의 경험을 돌아보면, 조금 돌아가지만 원칙을 준수하는 게

장기적으로 봤을 때 더 옳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성격의 단점 #5 잦은 자책

저는 마음에 걸리는 일이 있으면, 별일이 아닌데도 계속 생각을 하면서 자책을 하곤 합니다.

그래서 마음에 걸리는 일이 생기면,

부모님이나 지인과의 대화의 시간을 많이 갖는 편입니다.

대화를 통해 저의 문제점과 정확한 상황판단을 할 수 있게 되어 단점을 극복하고 있습니다.

 

성격의 장점 #6 스트레스

저는 친구가 사소하게 던진 말에 크게 생각하고, 사소한 일에 쉽게 스트레스를 받는 편입니다.

개복치라는 별명도 가지고 있습니다.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서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한 저만의 방법을 다양하게 개발하고 있습니다.

맛있게 먹고 땀나게 운동하면서 그날의 스트레스를 그날에 풀고 있습니다.

 


 

성격의 단점 #7 긴장

 

저의 단점은 긴장을 잘한다는 점입니다.

 

중요한 발표나, 무대에 올라가면 긴장을 많이 하여

제 역량을 제대로 표현을 못 합니다.

이런 저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그룹활동 등에서

팀장을 자진해서 해보기도 하고 낯선 사람들을 만나는 동호회 활동을 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성격의 단점 #8 고집

제가 맡은 일은 꼭 해내고 말겠다는 생각에서 맞다고 생각하는 것은 끝까지 고집을 부리기도 합니다.

그래서 상황을 정확하고 객관적으로 분석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또한 그 분야의 전문가의 견해를 찾아보기도 하고 제 생각이 틀렸다는 판단이 들면

바로 수용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저는 단점을 극복하고 있습니다.

 

성격의 단점 #9 할일을미룬다

저는 평소 사람을 만나 진솔하게 이야기를 나누고, 이런저런 고민을 상담하는 등의 시간을 갖는 것을 좋아합니다.

이렇게 사람과의 어울림을 좋아하는 저는

보통 자신의 할 일을 미루는 경우가 종종 생깁니다.

그래서 저는 꼭 해야 하는 것은 중장기적으로 계획을 세워 처리하는 편입니다.

 

성격의 단점 #10 낯가림

저의 단점은 낯가린다는 것입니다

조용하게 혼자 분석하기를 좋아하고,

그룹활동을 할 때 나서기보다는

묵묵히 뒤에서 받쳐주는 조력자 역할을 합니다.

그래서 그룹활동 등에서 팀장을 자진해서 해보기도 하고

낯선 사람들을 만나는 동호회 활동을 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2탄에서도 동일하게 성격의 단점 면접 답변 예시 모음집이 이어집니다.

나의 단점 중에서 제일 직무에 치명적이지 않은 단점을 찾아

면접장에서 잘 이야기 해봅시다:)

같이 화이팅해요!!!

 

https://pwangji-holic.tistory.com/121

 

 

면접에서 단점을 물어보면, 이렇게 답변하세요. - 나의 약점/단점 잘 보완해 설명하기 [면접 질문

#면접질문 #성격의장단점 #단점 #약점 [면접 질문/성격의 단점 모음집 -1] 면접에서 이렇게 말하세요 - 나의 약점/단점 잘 보완해 설명하기 (인용 : 잡코리아) 성격의 단점 #11 거절을 잘 못한다. 저

pwangji-holic.tistory.com

 

 

 

이제 그만 고민하고 바로 자소서에 쓸 장점 문장 보러 가기

https://pwangji-holic.tistory.com/91

 

[장점 문장 뽑아쓰기] 자소서에 바로 쓸 수 있는 장점, 면접 시 이야기할 수 있는 예시 120가지 - 2

[장점 문장 뽑아쓰기] 자소서에 바로 쓸 수 있는 장점, 면접 시 이야기할 수 있는 예시 120가지 - 2 (취업 필수 자료) 안녕하세요 성격의 장단점 나의 장점과 단점을 말하면 되니까 쉬운 것 같기도

pwangji-holic.tistory.com

 

바로 활용 가능한, 성격의 장점 예시 100가지 확인 하러 가기

https://pwangji-holic.tistory.com/73

 

[면접 질문/성격의 장점 예시 100가지] 면접에서 이렇게 말하세요 - 나에게 맞는 성격의 장단점 찾

#면접질문 #성격의장단점 #장점 #강점 [면접 질문/성격의 장점 모음집 -1] 면접에서 이렇게 말하세요 - 나에게 맞는 성격의 장단점 찾기 (인용 : 잡코리아) 성격의 장점 #1 주도적 저의 장점

pwangji-holic.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