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상제작 꿀팁

[유튜브 성공 공식 5가지] 이것만 따라하시면 구독자가 오릅니다 - 검색량 조회, 출연자 섭외, 성과 분석, 제목/썸네일 변경, 댓글 관리

by 오늘leo 2022. 6. 30.
728x90
반응형

[유튜브 성공 공식]

이것만 따라하시면 구독자가 오릅니다

 - 검색량 조회, 출연자 섭외, 성과 분석, 제목/썸네일 변경, 댓글 관리

 (feat. 신사임당)

 


 

0. 구독자가 오르기 전에는 노출량이 올라간다.

 

클릭률이라는 건 유튜브가 해주는 게 아니라 유저가 하는 것이다.

유튜브가 해줄 수 있는 건 많이 뿌려 주는 것 = 유튜브가 좋은 영상이라고 판단했는지 아닌지는 노출량에서 알 수 있음

 

클릭률은 내가 할 수 있는 것, 내가 높여야 하는 것

양질의 질문을 앞쪽으로 배치시켜 시청 지속 시간을 늘리는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서 유튜브가 좋은 영상이라고 생각할 수 있게끔 만들어야 한다.

 

그렇다면 과연 어떻게 해야 할까?

아래의 다섯 가지를 적용 해보자.

 


 

1. 키워드 분석

- 유튜브 트렌드 검색량 조회

 

1) 구글 트렌드 서비스 : 유튜브 검색 

2) 지역별 비교 분석도 확인

3) 키워드에 따라 지역적인 특성을 고려해야 할 수도 있음

 


 

2.  출연자 섭외

출연자 섭외 리스트 작성 후 관리

 

출연자 조회수 업로드 일정 담당종목 출연횟수 연락처

업로드 주기 최소 한달 이상

 


 

 

3. 내용 구성

- 제목 기반으로 질문지 선정

 

1) 키워드 관련 성공한 기존 영상 제목과 썸네일을 뽑아서 영상을 구성

2) 제목, 썸네일을 인터뷰 질문으로 만들기

3) 질문을 예를 들어 7가지를 한다면 7가지에 대한 성공 영상을 질문화한다.

 


 

4. 성과 분석

- 분당 조회수 체크

 

1) 영상이 업로드 되고 난 후 썸네일과 제목을 수정해준다.

2) 기준 1분당 200회 이하의 조회수가 나올 때 1안에서 2안으로 변경한다.

3) 가장 좋았던 답변이라고 생각한 질문 1안에서 그 다음 좋았다고 생각한 답변의 질문 워딩 2안으로 변경한다.

4) 너무 안 나온다고 하면 최소 3번 정도는 바꾼다.

 

 

만약 클릭률도 우수하고, 시청 지속 시간도 좋고, 시청자도 좋아하는데

노출 수가 높지 않다고 해도 이 채널과 콘텐츠는 좋은 성과가 날 예정

 

그런데 노출 수가 높은데 시청 지속 시간과 클릭률이 떨어지고 있다면

개선이 필요함

 

이 두가지를 놓고 계속해서

현재 순위도 살펴보고 분석을 계속해서 해야 한다.

 


 

5. 댓글 관리

댓글로 물타기가 되지 않도록

3명 이상이 댓글의 반응을 이끌고 가지 않도록

댓글 관리를 바로 바로 해줘야 한다.

 

 

 

추가 TIP.

노출 클릭률이 높은지 낮은지 확인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노출 클릭률은 YouTube에 등록된 노출이 표시된 후 시청자가 동영상을 시청한 빈도를 측정합니다. 외부 웹사이트나 최종 화면의 노출과 같이 이 측정항목으로 집계되지 않는 노출도 있으므로 채널의 총 조회수에서 일부만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노출 클릭률은 콘텐츠 유형, 시청자층, YouTube에서 노출이 표시된 위치에 따라 달라집니다. 동영상 썸네일은 홈페이지, 보기 페이지의 '다음 동영상', 검색결과뿐만 아니라 구독 피드에서도 다른 동영상과 항상 경쟁한다는 사실을 기억하세요.

YouTube의 모든 채널과 동영상 중 절반은 노출 CTR이 2%에서 10% 사이입니다.

 

https://support.google.com/youtube/answer/9314486?hl=ko&ref_topic=9313692 

 

노출수 및 클릭률 확인 - 컴퓨터 - YouTube 고객센터

도움이 되었나요? 어떻게 하면 개선할 수 있을까요? 예아니요

support.google.com

 

동영상의 클릭률과 평균 시청 지속 시간은 높지만 노출수가 낮은 이유는 무엇인가요?

크리에이터는 자신의 채널 내에 있는 동영상들을 서로 비교하지만 YouTube 시스템은 시청자가 시청할 수 있는 다른 모든 동영상과 비교하여 각 동영상의 순위를 매깁니다. 내 채널 내에서 어떤 동영상이 다른 동영상보다 실적이 뛰어나더라도 다른 채널의 동영상은 실적이 훨씬 더 뛰어날 수 있습니다. 또한 일반적으로 노출수 및 조회수가 낮은 동영상일수록 클릭률과 평균 시청 지속 시간이 더 높습니다. 이는 충성도가 높은 소규모 시청자층이 시청했기 때문입니다. 동영상 실적을 비교할 때는 데이터가 시청자층의 차이를 반영할 수 있음을 기억해야 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